사례관리사업 | 안성종합사회복지관

로고

안성종합사회복지관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사업소개
  • 사례관리사업
  • 사업소개

   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•  사례관리란

      복합적인 문제 및 욕구로 인해 위기개입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에 맞는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대상자와 함께 노력합니다. 더불어 대상자의 역량강화 및 효과적 문제해결을 위해 지역 내 민간·공공 자원과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고 연계하여 대상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맞춤형, 통합적 복지서비스입니다.


       사례관리 서비스 이용절차 및 진행과정

      의뢰 및 발굴 → 접수 → 가정방문 → 판정회의 → 지원여부선정 → 서비스제공 → 점검 및 평가 → 종결


       사례관리사업

      지역 내 위기가정에 발생되는 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를 사례관리자가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지원하여 문제 해결 및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자립하도록 돕고자 하는 서비스입니다.



      사업명 대상 내용 운영
      대상자발굴 및
      사례관리
      안성 관내
      위기과정 누구나
      지역 내 보호가 필요한 위기 대상자를
      발굴하여 대상자의 문제와 욕구에 맞는
      서비스 개입 및 계획수립
      연중
      사례회의 및
      통합사례회의
      안성 관내
      네트워크기관
      및 단체
      유관기관들과 함께 다양한 욕구와
     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
      제공하기 위한 회의 진행
      수시
      슈퍼비젼사례회의
      및 공개사례발표
      사례관리
      전문자문단 및
      네트워크기관
      실무자
      네트워크기관 및 전문가의 슈퍼비전을
     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
      사례관리방법을 제시
      연2회 /
      연1회
      희망드림사업
      (희망드림서포터즈단,
      희망드림지원사업)
      지역주민 중
      서포터즈단 선발
      -위기가정 발굴 및 연계
      -희망드림 심의를 통한 긴급생계비지원
      분기별
    •  사례관리지원서비스



      사업명 대상 내용 운영
      급식지원사업 사례관리 및
      지역사회보호
      대상자
      밑반찬,푸드뱅크 서비스 제공 매주 화
      경제지원사업 결연후원금,후원물품,신학기 지원,
      난방비 지원 등
      수시
      정서지원사업 정기적 가정방문, 돌봄전화
      방문생신잔치 등 진행
      수시
      일상생활지원사업 김장, 명절행사, 주거환경개선 등 제공 수시
    031)

    671 -
    0631~3

    복지관소개

    사업소개

    후원안내

    자원봉사안내

    소식지

    법인소식

    포토갤러리

    찾아오는길

    상단으로